게임메이커 스튜디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카테고리는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게임 개발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공간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창작자들이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를 활용하는 방법과 업데이트된 정보, 에셋 정보 및 공유, 강좌를 제공하여 게임 개발에 도움을 주는 카테고리로 성장하고자 준비하였습니다.

GameMaker Studio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Part 4

게임메이커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Part 4: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가이드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는 Game Maker Language (GML)이라는 자체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합니다. GML은 주로 C 언어와 Pascal 및 Javascript의 영향을 받았으며, 게임 개발에 추진력을 더하고 각 오브젝트들의 모든 행동과 결과에 정교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에서 게임을 만드는 과정 중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방법과 GML의 기본적인 문법과 개념을 설명하고, 변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 중 제일 많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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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 Studio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Part 3

게임메이커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Part 3: 기본 인터페이스 익히기

이번 글에서는 GameMaker를 사용하여 게임 개발을 시작하기에 앞서 GameMaker Studio 2를 기준으로 기본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GameMaker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게임 개발하는 시간이 주를 이루지만 그 밖에도 내가 작업한 스크립트가 잘 짜인 스크립트인지 확인하기 위한 디버깅 콘솔과 각 오브젝트를 게임의 화면에 배치하기 위한 워크스페이스 등등의 핵심적인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1. 게임메이커의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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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 Studio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Part 2

게임메이커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Part 2: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는 전 세계의 인디 게임 개발자, 전문 스튜디오 및 교육용으로 사용하는 2D 게임 제작용 통합 개발 도구이며 Windows, Mac, Linux, Android, iOS, HTML5, Xbox, PlayStation 및 Nintendo Switch용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의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그리고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 다운로드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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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 Studio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Part 1

게임메이커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Part 1: 게임메이커의 역사와 가능성

GameMaker Studio로 게임 개발의 마법을 풀어보세요! 이 프로그램이 어떻게 소박한 시작에서 인디 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툴박스로 진화했는지 알아보고 자체  프로그래밍 언어인 GML을 통해 여러분들의 창의력을 발휘하여 게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장대한 여정을 시작하세요. 🚀🕹️ 게임메이커의 시작: 혁신의 불꽃 여러분들은 혹시 게임 개발 분야에서  마크 오버마스(Markus Hendrik Overmars)라는 인물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단순히 개발을 위한 목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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