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총정리 TOP10+ 2023년

웹툰 무료로 보기 가능한 사이트 TOP 10

무료로 웹툰을 즐겨 볼 수 있는 10가지 사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최신 인기 웹툰부터 과거 명작까지, 다양한 장르를 볼 수 있는 웹툰 무료 사이트를 모았습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일부 웹툰 무료 사이트들은 회차별로, 일부는 전체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로 등록하셔서 웹툰을 무료로 보기 위한 사이트 모음으로 활용해 보세요.

웹툰 시장은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장르와 작가분들의 매력 넘치는 작품들이 하루가 멀다고 인터넷에서 연재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일반적인 웹툰 사이트의 경우 작품마다 1회에서 3회 정도까지는 무료로 제공을 하고 다음 회차부터는 요금을 결제해야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대부분입니다.
반대로 최근에는 무제한으로 즐겨볼 수 있는 웹툰 무료 사이트들도 우후죽순 드러나며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들 중 제가 직접 다양하게 조사하고 정리해 본 사이트들을 지금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olo-levelup-wallpaper

23년 4월 1일 기준으로 몇몇 무료 웹툰 사이트들의 접속 문제로 해당 사이트들의 주소 업데이트되었으며 일부 사이트는 VPN 우회로 접속이 가능한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포스팅한 날짜를 기준으로는 접속에 큰 문제가 없었는데 며칠 사이에 사이트들의 접속 가능성이 들쑥날쑥하게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23년 8월 기준으로 컴퓨터에서 접속 불가능한 사이트들은 모바일에서 쉽게 접속 가능하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크롬에서 접속했으며 네이버 웨일이나 사파리, 엣지 등등은 따로 다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웹툰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TOP 10

11toon-image

1. 11툰

11툰 사이트는 놀랍게도 타 사이트들 처럼 도배된 광고가 전혀 없다는게 신기할 정도로 잘 정리된 사이트중 하나 입니다. 후방주의 필요없이 적극 추천 드려요😊
왠지 운영자분께서 꾸준하게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을것만 같은 느낌과 마치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 할것 같은 느낌까지 드는 전혀 무료 웹툰 사이트로 느껴지지 않을 만큼의 깔끔할 레이아웃이 돋보입니다. 사이트의 접속 속도 또한 원활한 속도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느끼는 느리다는 느낌이 없을 정도로 사용자 모두가 만족할 만큼의 원활한 속도를 자랑합니다.
11툰 사이트는 성인 작품은 잘 다루지 않고 주로 메이저급 작품들 위주로 다루며 단행본까지 다루고 있어 단순히 만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사이트입니다.

*23년 8월 : 주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blacktoon-image

2. 블랙툰

블랙툰 사이트는 무료 웹툰 사이트인 것치고는 인터페이스 자체가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성가신 광고도 거의 없으며 사이트 접속 속도도 원활합니다. 그만큼 블랙툰 사이트의 인지도는 높은 편에 속하고 있어 방문자들의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져있는 상태입니다.
이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고 싶은 부분은 일단 11툰 사이트처럼 메인 화면부터 후방 주의가 필요 없다는 부분.
또 사이트의 가입 및 로그인 필요 없이 사이트 자체의 북마크(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근에 본 웹툰도 브라우저 캐시로 저장되어 방문자들에 대한 작은 배려까지 생각하는 부분이 있겠습니다. 연재 작품들의 업데이트도 빠르게 작업하는 편입니다.

*23년 10월 : 주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newtoki-image

3. 뉴토끼

뉴토끼 사이트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무료 웹툰 사이트라는 게 무색할 정도로 생각보다 상당히 빠른 사이트 접속 속도를 경험하실 겁니다.
아쉬운 점은 메인 화면의 현란한 광고들은 어쩔 수 없지만, 해당 작품에 들어가면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기능으로 지저분한 광고들의 차단이 가능합니다.
광고 목적으로 운영하는 성가신 웹툰 사이트들에 비하면 깔끔하고 정리된 레이아웃에 어느 정도 용서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뉴토끼 사이트는 만화, 웹툰, 소설까지 다양한 복종을 다루고 있습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커뮤니티 활성화가 되어있어 작품의 매 회마다 방문자들의 댓글 기능을 볼 수 있는데요. 방문자들의 재치 있는 베스트 댓글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23년 10월 : 주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toonkor-image

4. 툰코

상단의 성가신 광고들은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기능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처음 접속 시에 많은 gif 파일과 광고 때문인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접속하고 나면 페이지 속도에는 큰 영향이 없으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툰코 사이트의 장점이라면 긴 시간 동안 운영해온 사이트이다 보니 정말 방대하고 다양한 무료 웹툰들이 많습니다.
요일별과 장르별로 구분이 잘 되어있고 웹툰, 번역 망가부터 시작해서 특히 단행본 스캔까지 만화의 모든 것을 담아둔 도서관 같은 사이트입니다.

*23년 8월 : 주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agitoon-image

5. 아지툰

아지툰 웹툰 사이트는 최근에 만들어진 사이트이지만 작품 업데이트 속도가 빠르고 신규 추가된 웹소설 카테고리의 컨텐츠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접속 시에도 UI 레이아웃이 최적화되어 비교적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변경 주기가 길고 평생 주소 제공이 있어 타 웹툰 사이트들처럼 접속 불안정과 주소 변경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점으로는 광고가 많아 불편할 수 있지만 이 또한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기능으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걱정 없이 무료 웹툰들을 볼 수 있겠습니다.

*23년 8월 : 주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무료_애니_사이트_총정리_TOP_10

만화 원작에 충실한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잔뜩!

무료 애니 사이트 TOP 10

방송중인 애니메이션 부터 고전 명작들 까지 모두 한번에 시청 가능한 무료 애니 사이트를 모아봤습니다.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고 다양한 애니메이션들을 만나보세요!

아래의 6위부터는 사실 큰 범위 안에서 장단점이나 특징이 별다를 게 없는 비슷한 무료 웹툰 사이트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위의 1위부터 5위까지의 사이트들이 접속이 안 되거나 원활하지 않을 때 대체용으로 접속하기 좋을 것 같은 사이트를 선별 해봤습니다.

skytoon-image

6. 스카이툰

스카이툰은 개인적으로 접속 속도, 광고, 사이트 레이아웃에서는 만점 중에 90점을 주고 싶을 만큼 상당히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카이툰 사이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무료 웹툰뿐만 아니라 스캔 만화, 영화 스트리밍, 드라마 다시 보기, 예능 다시 보기까지 다양한 옵션을 더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웹툰이라는 솔리드한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다루고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영화 다시 보기나 드라마 다시 보기 카테고리의 경우 저작권 관련의 문제로 시청 시 약간의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실법한 생각이 드신다면 VPN 우회 방법을 활용하면 좀 더 부담 없이 흔적을 남기지 않고 시청이 가능합니다.

*23년 8월 : 주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wolfdotcom-image

7. 늑대닷컴2

늑대닷컴2 웹툰 사이트는 광고를 페이지 상단에 못을 박아둔 사이트입니다. 모든 페이지마다 광고가 보이는 단점이 있지만 어질어질한 gif 애니메이션 광고가 아니라서 크게 신경 쓰일 부분은 없습니다. 접속 속도도 원활하여 무료 웹툰을 보는 내내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23년 10월 : 주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copytoon-image

8. 카피툰

카피툰은 툰코 무료 웹툰 사이트의 미러 사이트 라는 부분을 강조하듯 모든 부분에 있어서 거의 비슷하게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툰코 사이트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툰코 웹툰 사이트와 같이 처음 접속 시 데이터를 불러올 때 느린 것 빼고는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성가신 광고는 존재하지만, 브라우저의 광고차단 기능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23년 4월 1일 : 현재 접속 불가…

frictoon-image

9. 프릭툰

프릭툰 웹툰 사이트는 새로 개설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무료 웹툰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사이트의 접속 속도가 원활하며 상단의 적은 광고 배치 부분은 봐줄만 한데 후방 주의가 필요한 광고가 있어서 좀 거슬리네요…

*23년 8월 : 주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foxtoon-image

10. 여우코믹스

여우코믹스 웹툰 사이트도 늑대닷컴 사이트를 대체하여 접속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웹툰, 단행본 또는 코믹스, 포토툰 까지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접속 또한 원활한 접속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3년 8월 : 주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무료 웹툰 사이트 접속안됨 해결 방법

무료 웹툰 사이트 접속안됨의 제일 큰 이유중에 하나는 HTTPS 차단을 우회하기 위해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주소변경과 DNS차단으로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무료 웹툰 사이트에 접속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노출 된다면 단순히 VPN우회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의 메시지는 사이트가 문을 닫은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유형의 메시지이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는 VPN우회 접속으로 간단하게 해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하지만 각 사이트마다 운영자분들의 모니터링 속에서 HTTPS 차단을 우회 하고자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도메인 변경 업데이트로 수고를 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무료 웹툰 사이트의 공지사항이나 팝업 메시지로 안내되는 변경될 차기 주소를 메모 하셨다가 현재 이용중인 도메인의 접속이 차단될 경우 차기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여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가끔 새로운 도메인으로 리디렉션 해주는 사이트들도 있으니 이런 상황에 대비해 평소 자주 즐겨찾던 무료 웹툰 사이트 접속 불가의 불상사를 격을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또 한 가지 방법은 이 포스팅에서 소개된 무료 웹툰 사이트들 중 11툰을 제외한 다른 사이트들은 모바일에서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은 이 포스팅을 즐겨찾기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마치며…

몇몇 무료 웹툰 사이트에서 차별된 특징으로 포토툰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실제 인물들의 연출된 사진으로 이야기를 이어가는 방식의 웹툰으로 나름 인물들의 연기도 볼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많아서 볼만하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왜 하필 성인물로만 작품을 만드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좋은 배우들 섭외해서 좋은 작품을 만들면 새로운 장르가 탄생할것같은데…아쉽네요.😁 꼭 좋은 작품은 영상으로만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지라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무료-영화-다시보기-콜투액션

놓쳤던 영화 또는 드라마를 다시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TOP 5

지금 바로 아래의 링크 버튼을 클릭하고 다양한 장르의 영화 및 드라마 예능까지 즐겨보세요! 가입도 필요 없으며 광고도 거의 없는 깨끗한 UI로 서비스 되고 있는 사이트를 엄선하여 추천해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