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및 무료 다운로드 /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4가지 테마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및 무료 다운로드를 활용하여 비용 부담 없이 빠른 시작을 해보세요!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의 기본적인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변경하는 도구로서 사이트의 레이아웃, 폰트, 색상 및 기타 디자인 요소를 포함하여 사이트의 모양을 사용자 지정합니다.

워드프레스 파일의 요소에는 일부 CSS 스타일시트 와 결합된 PHP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일련의 페이지 템플릿을 포함하여 파일 그룹이 있는 압축 파일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및 무료 다운로드
wordpress-website-build-notext

우리는 흔히 의류 쇼핑을 할 때 나에게 잘 맞는 옷을 고르면 옷이 날개라는 비유를 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처음 만들면 기본 테마 가 설치되어 제공됩니다. 좋게 얘기하면 “기본 테마”라고 하고 기본 테마는 사람의 뼈에 피부 조직만 붙혀넣은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부분에서 테마는 날개에 해당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사용자는 요구 사항과 업계에 맞게 워드프레스의 테마를 변경할 수 있으며 올바른 테마를 선택하면 웹 사이트를 더욱 매력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만들 수 있고 이로인해 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자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의 정의와 작동 방식

워드프레스 테마는 사이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압축 파일입니다. 테마에는 템플릿 파일, 스타일시트, 이미지 및 가능한 한 자바스크립트 파일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모든 파일은 첫 껍데기로 구성한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게시물과 페이지가 표시되는 방식을 변경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변경해도 블로그 콘텐츠, 페이지, 사용자 또는 데이터베이스 에 저장된 기타 정보 가 반드시 변경되는 것은 아닙니다 . 테마를 설치하면 변경되는 부분은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보여지는 모습과 방식만 변경됩니다.

HTML, CSS, 자바스크립트, PHP를 활용이 가능한 사용자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사이트를 꾸미거나 워드프레스에서 고유한 웹 디자인을 위한 사용자 지정 테마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나 경험자의 시간 절약 차원 에서라도 지금도 수 많은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은 수천 개의 공식적인 무료 테마와 프리미엄 테마를 사용하여 나만의 사이트를 구축 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는 공식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나 워드프레스 관리자의 테마 메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타사 개발자의 고급 기능이 포함된 프리미엄 테마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와 템플릿의 차이점

종종 워드프레스 테마와 워드프레스 템플릿 이라는 용어 는 초보자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파일은 워트프레스의 테마를 구축하기 위한 스타일시트, 스크립트 및 이미지와 같이 워드프레스 테마의 일부분이며 템플릿 파일은 개별적으로 설치할 수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의 나머지 파일과 함께 작동하여 웹 사이트 디자인을 변경합니다.

템플릿 파일은 한 페이지 또는 페이지의 일부만 제어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테마에는 사이트의 머리글, 바닥글 , 사이드바 , 댓글 및 기타 섹션에 대한 별도의 템플릿 파일이 있습니다. 템플릿 파일은 각 페이지의 레이아웃과 함께 표시되는 정보를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 는 무엇일까?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 중 하나는 테마입니다.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유지 관리되는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수 많은 워드프레스의 테마중 오랫동안 순위권에 머물러 있는 가장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는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여러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및 무료 다운로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및 무료 다운로드

  • Divi 테마: 드래그 드롭 빌더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Elegant Themes의 다목적 테마
  • Astra 테마 : 미리 디자인된 데모와 함께 제공되는 사용자 정의 가능한 테마로 몇 분 안에 시작할 수 있습니다.
  • Genesis by StudioPress 테마 : 차일드 테마로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는 깨끗하고 빠른 테마 프레임워크
  • OceanWP 테마 : 100% 무료이며 초보자에게 적합한 가볍고 사용자 지정 가능한 테마

이러한 모든 테마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안정성이 보장되며 사용하기 쉽고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구성이 가능한 다양한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또한 모두 모든 유형의 웹사이트 구축에 적합하며 개인 블로그, 비즈니스 사이트, 전자 상거래 사이트(온라인 쇼핑몰)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를 설치하는 방법

웹사이트를 원하는 방식으로 표시하려면 선택한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이트에 설치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설치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메뉴에서 하나를 선택하거나, 직접 공수한 테마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FTP를 사용하여 새 테마를 추가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설치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설치 방법 에 대한 전체적인 단계별 가이드를 준비하였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워드프레스 테마의 설치부터 웹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설치 방법 및 적용 방법

롤 모델 웹사이트에서 사용 중인 테마를 확인하는 방법

웹서핑을 하다보면 때때로 마음에 드는 웹 사이트의 디자인이나 그들이 어떤 테마를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을겁니다.

고맙게도 WordPress Theme Scan 도구 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에서 사용 중인 워드프레스 테마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간단히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웹사이트 분석을 클릭하십시오.

scanwp-screen
scanwp-screen

나만의 맞춤 테마를 만드는 방법

테마를 만들기 위해 웹사이트 개발자를 고용하는 데는 큰 금액이 들 수 있으며 비용을 줄이기 위해 PHP, HTML, CSS 및 JavaScript 코드를 사용 하여 자신의 웹 사이트를 코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사용자가 목적에 맞는 페이지 레이아웃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드래그 드롭 페이지 빌더 가 있습니다. Divi 테마를 이용하여 목적에 맞는 사이트를 구축해 가는것을 추천 드리며 코드 없이 테마 를 만들 수 있는 Beaver Theme 에서 애드온과 함께 제공되는 Beaver Builder 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Beaver Builder
SeedProd

마치며…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및 무료 다운로드 포스팅이 여러분들의 목적에 맞는 워드프레스 테마와 작동 방식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나와 잘 맞는 테마를 찾는데에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때문에 결코 이 또한 쉬운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유료 라이센스로 모든 테마를 사용 해볼 수 없는것은 사실이며 워드프레스 테마에 대한 무료 다운로드는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데모버전이라 생각 하시고 사용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그리고 나중에 해당 워드프레스 테마가 내 사이트와 잘 맞아 떨어지는것 같을때 유료 라이센스로 전환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워드프레스 테마 추천 및 무료 다운로드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