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커즈 1945 III : 추억의 오락실 게임 온라인 플레이

스트라이커즈 1945 III

추억의 오락실 게임 스트라이커즈 1945 III

게임명: 스트라이커즈 1945 III (Strikers 1945 III)
개발사: 사이쿄 (Psikyo)
발매년도: 1999년 10월 14일

스트라이커즈 1945 III는 사이쿄가 개발한 수직 스크롤 비행 슈팅 게임으로, 스트라이커즈 1945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은 전작과는 달리 현대를 배경으로 하며, 플레이어의 기체와 적 기체도 현대의 전투기들이 등장합니다. 내수용 버전에서는 이를 반영하여 제목이 스트라이커즈 1945가 아닌 1999로 표기되었으며, 수출용 버전에서는 스트라이커즈 1945 III라는 제목을 사용하였습니다.

추억의 오락실 게임 스트라이커즈 1945 III도 멀티플레이로 친구들과 둘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멀티플레이 방식은 아래의 에뮬레이터 사용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에뮬레이터 사용 방법

  • 처음 “PLAY NOW” 버튼을 클릭하고 에뮬레이터를 로드 할때 화면 중앙에 광고가 뜰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 로드가 모두 끝나면 광고 오른쪽 위에 회색의 동그란 X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시면 광고가 꺼집니다. 광고는 안 나오는데 그냥 동그란 X 아이콘이 생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Restart : 게임을 재시작 합니다.
  • Pause/Start : 게임을 일시정지 및 시작을 합니다.
  • Save State : 게임 플레이 도중 현 상태를 저장합니다. 단축키 Shift + F2
    저장은 Local File, Browser Storage, Server 세가지 방법이 있으며
    1. Local File은 자신의 컴퓨터에 파일을 생성해서 저장하는 방식
    2. Browser Storage는 해당 브라우저(크롬, 오페라, 사파리, 엣지 등등)에 저장하는 방식
    3. Server는 서버에 저장한다는 의미인데 이게 현재 접속중인 사이트의 서버에 저장하는 방식인것인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위 3가지 방법중 Local File에 저장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 Load State : 반대로 저장한 데이터를 불러오는 메뉴입니다. 단축키는 Shift + F4
  • Net Play : 멀티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테스트 해본 결과 생각보다 연결하기 쉽네요.
    1. 먼저 Set Player Name 에서 닉네임을 적고 Submit 버튼을 눌러 닉네임을 생성합니다. 한글은 아직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2. Creat a Room 버튼을 눌러 방을 생성합니다. ① 방 이름을 적고 ② 서버를 선택하고 ③ 입장 가능한 인원을 정하고 ④ 암호를 설정 한 후 Submit을 눌러 방을 개설합니다.
    3. 입장할 유저는 Net Play를 누르고 닉네임을 만든 후 Submit 버튼을 눌러 Net Play에 입장하면 생성된 방 리스트가 보일것입니다.
    같이 플레이 하는 유저와 방 이름 비밀번호를 공유하고 입장하시면 바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Control Settings : 키 설정을 하는곳입니다.
  • Cheat : 치트키를 활성 및 비활성 하는곳입니다. 활성화 하고자 하는 치트의 오른쪽에 Disabled을 Enabled로 바꿔주면 됩니다.
  • 톱니모양 : 에뮬레이터의 세팅과 해당 게임의 특정 옵션을 로드하는 세팅 옵션입니다. 특별한것은 없지만 실제 레트로 느낌의 CRT 모니터 분위기를 살리며 게임 플레이를 하고싶다면 Shader 메뉴에서 crt – geom 및 crt – mattias 둘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분위기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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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특성

  • 다양한 전투기 선택: 플레이어는 여러 종류의 전투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작의 기체들은 미국에서 제작 및 합작한 실제 비행기들을 모델로 제작되었습니다. F/A-18E/F 슈퍼 호넷, F-117 나이트호크, F-22 랩터, AV-8 해리어, F-4 팬텀 II, X-36 이렇게 6개의 비행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이중 X-36은 숨겨진 기체로 이 기체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은 난이도를 비교적 수월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 아쉽게도 여기에서는 숨겨진 기체를 고를 수 없네요. – 방법을 좀 더 연구해보고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각 전투기는 고유의 특성과 공격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은 나무위키 링크로 대신 하겠습니다.
  • 플레이 난이도: 게임은 초반에는 비교적 쉽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적의 공격이 점점 더 화려하고 복잡해져 높은 집중력과 반응 속도를 요구합니다.
  • 보스전: 왠지 모르게 전작들과 좀 다르게 보스들이 약간 곤충다워진 느낌이랄까요? 멋있게 등장해서 나중에 변신할 때는 꼭 곤충을 닮은 모습으로 변신합니다. ^^ 각각 스테이지마다 미래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은 인정. 전작들과 또 다른 점은 보스들이 마지막에 자폭하기 전 10초 카운트 메시지가 나오는데 약간 레이드 같은 느낌이랄까요? 자폭이라는 것을 아는 만큼 보스들이 최후의 발악을 하다 보니 마지막까지 난이도가 정말 급 Hell 모드로 진입합니다.
  • 스테이지 구성 스트라이커즈 1945 III 의 전작인 1과 2와 비교했을 때, 이번 게임의 스테이지 구성은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이로 인해 전체 게임플레이 시간이 줄어들었으며, 평균적으로 스테이지 하나를 1분 20초~40초 내외로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스전에서 시간을 오래 끌 경우, 이전 작품들과는 달리 보스가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합니다. 특히, 보스의 장갑이 해체되면서 오버히트 상태가 되어, 10초 동안 매우 강력한 공격을 시작합니다. 이 때문에 보스전이 더욱 어려워졌으나, 최종 보스의 마지막 형태는 이러한 패턴 없이 바로 자폭하게 됩니다.
  • 슈퍼 샷 전작인 Ⅱ에서의 공격 시스템, ‘슈퍼 샷’이 이번 작품에도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적을 명중시키며 모은 게이지를 소모하여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슈퍼 샷 게이지의 사용 방식이 바뀌었으며, 플레이어는 샷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만 슈퍼 샷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플레이어는 슈퍼 샷을 필요한 때에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는 슈퍼 샷 발사 주체가 플레이어 본체가 아닌 보조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슈퍼 샷 발사 방식도 변경되었으며, 이제 슈퍼 샷은 첫 번째 샷 버튼만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샷 버튼을 사용하면, 기본 샷만 연사되게 됩니다.
    게이지의 저장량이 레벨 2를 넘어가면, 게이지 증가 속도가 느려집니다. 최대 레벨인 MAX(레벨 3)까지 게이지를 모으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작업입니다. 그러나 MAX 슈퍼 샷의 파워는 그에 못미칠 정도로 강력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플레이어들은 MAX 슈퍼 샷을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메달 체인 특정 적기나 구조물을 파괴하면, 메달이 나오게 됩니다. 이 메달은 제자리에서 회전하며, 플레이어가 이를 먹을 때의 각도에 따라 점수를 획득합니다. 점수는 200점에서 최대 2000점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2000점을 획득하려면 메달이 정면을 향하며 반짝이는 순간에 해당 메달을 먹어야 합니다.
  • 테크니컬 보너스 스트라이커즈 1945 III에는 “테크니컬 보너스”라는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보스전에서 보스의 1차 형태를 파괴한 후, 본모습을 드러낸 보스가 특정 타이밍에 파란색 코어를 노출하며 공격하는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어가 이 파란색 코어에 접근하면, 코어의 색깔이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이 빨간색 코어를 성공적으로 파괴하면, 보스는 즉시 격파되며 “TECHNICAL BONUS” 메시지가 화면에 출력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보스를 격파했을 때의 2만점 대신, 더 높은 4만점의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화려한 그래픽과 사운드: 사이쿄는 이 게임을 통해 더욱 더 발전된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그래픽의 질이나 시각적 묘사가 감각적이고 깔끔하여, 다른 고전 비행 슈팅 게임과 비교하면 상당히 양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커즈 1945 시리즈와의 차이점

스트라이커즈 1945 III는 전작들의 발자취를 이어받으면서도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도입한 작품입니다. 그러나, 모든 변화가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쿄의 높은 완성도와 그래픽, 사운드 등의 기술력은 여전히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슈팅 게임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이 작품은, 비행 슈팅 게임의 역사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 편으로 자리잡고 있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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