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 1988: 추억의 오락실 게임 온라인 플레이

테트리스

테트리스는 온라인으로 2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에뮬레이터 사용법을 참고하셔서 친구 또는 연인과 추억을 되살리며 같이 플레이해보세요!

추억의 오락실 게임 테트리스 1988 TETRIS

테트리스는 1984년에 알렉세이 파자이트노프가 소련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케이드 기계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기는 1988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 게임은 당시 인기를 끄는 아케이드 기계에 포팅되었고, 사람들은 그 기계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단순한 게임 규칙에도 불구하고 재미있는 게임플레이로 사랑받았습니다. 플레이어는 다가오는 블록을 회전시켜 빈 공간에 채워넣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적절한 위치와 방향을 선택해야 합니다. 블록들은 아래로 떨어지면서 점점 빨라지기 때문에, 빠른 판단과 반사 신경이 필요합니다. 한 줄이 완성되면 그 줄은 사라지며, 플레이어는 더 많은 블록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1988년에 출시된 아케이드용 테트리스는 다른 게임들과 비교해도 그 인기를 이어가며 오랫동안 사랑받았습니다.

이 게임은 당시의 기술적 한계를 넘어서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중독성 있는 게임플레이로 인정받았습니다. 그 결과, 테트리스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어지는 성공적인 시리즈로 확장되었고,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1988년 아케이드용 테트리스의 탄생은 퍼즐 게임 역사에 있어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단순한 규칙과 중독성 있는 게임플레이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테트리스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게임 산업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판타지와 혁신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뮬레이터 사용 방법

  • 처음 “PLAY NOW” 버튼을 클릭하고 에뮬레이터를 로드 할때 화면 중앙에 광고가 뜰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 로드가 모두 끝나면 광고 오른쪽 위에 회색의 동그란 X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시면 광고가 꺼집니다. 광고는 안 나오는데 그냥 동그란 X 아이콘이 생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Restart : 게임을 재시작 합니다.
  • Pause/Start : 게임을 일시정지 및 시작을 합니다.
  • Save State : 게임 플레이 도중 현 상태를 저장합니다. 단축키 Shift + F2
    저장은 Local File, Browser Storage, Server 세가지 방법이 있으며
    1. Local File은 자신의 컴퓨터에 파일을 생성해서 저장하는 방식
    2. Browser Storage는 해당 브라우저(크롬, 오페라, 사파리, 엣지 등등)에 저장하는 방식
    3. Server는 서버에 저장한다는 의미인데 이게 현재 접속중인 사이트의 서버에 저장하는 방식인것인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위 3가지 방법중 Local File에 저장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 Load State : 반대로 저장한 데이터를 불러오는 메뉴입니다. 단축키는 Shift + F4
  • Net Play : 멀티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테스트 해본 결과 생각보다 연결하기 쉽네요.
    1. 먼저 Set Player Name 에서 닉네임을 적고 Submit 버튼을 눌러 닉네임을 생성합니다. 한글은 아직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2. Creat a Room 버튼을 눌러 방을 생성합니다. ① 방 이름을 적고 ② 서버를 선택하고 ③ 입장 가능한 인원을 정하고 ④ 암호를 설정 한 후 Submit을 눌러 방을 개설합니다.
    3. 입장할 유저는 Net Play를 누르고 닉네임을 만든 후 Submit 버튼을 눌러 Net Play에 입장하면 생성된 방 리스트가 보일것입니다.
    같이 플레이 하는 유저와 방 이름 비밀번호를 공유하고 입장하시면 바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Control Settings : 키 설정을 하는곳입니다.
  • Cheat : 치트키를 활성 및 비활성 하는곳입니다. 활성화 하고자 하는 치트의 오른쪽에 Disabled을 Enabled로 바꿔주면 됩니다.
  • 톱니모양 : 에뮬레이터의 세팅과 해당 게임의 특정 옵션을 로드하는 세팅 옵션입니다. 특별한것은 없지만 실제 레트로 느낌의 CRT 모니터 분위기를 살리며 게임 플레이를 하고싶다면 Shader 메뉴에서 crt – geom 및 crt – mattias 둘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분위기 좋습니다 😁
Tetris_Atari_flyer

전설의 시작

테트리스는 처음에는 소비에트 연방의 과학 연구소에서 사용되던 컴퓨터에서 구동되었습니다. 그 당시 파지트노프는 인공 지능 연구를 위해 이 곳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그는 이 게임을 통해 컴퓨터의 효율성을 증명하려 했습니다. 테트리스의 기본 아이디어는 플레이어가 떨어지는 블록을 회전시켜 가로 줄을 완성하고 없애는 것이었습니다. 이 간단한 컨셉에도 불구하고 그 재미와 중독성으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세계적인 성공

게임이 공개된 후, 테트리스는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이 게임은 곧 노키아 휴대전화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되었고, 게임보이, PC, 콘솔 게임, 그리고 현재의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장치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초월한 테트리스의 영향

테트리스는 30년 이상이 지난 현재에도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게임 중 하나로 꾸준히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간단한 룰과 중독성 있는 플레이로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공간 인식 능력과 전략적 사고를 도전하는 동시에 빠른 반응성을 요구합니다. 테트리스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뿐 아니라 현대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 게임을 통해 비디오 게임이 단순한 오락이 아닌 광범위한 대중문화의 일부임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테트리스는 그 간결한 디자인과 대중적인 매력으로 인해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이는 이 게임이 비디오 게임 산업에 미친 미친 깊은 영향을 대표하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우리에게 좋은 게임이란 복잡한 그래픽이나 고급 기술이 아니라, 사용자를 즐겁게 하고 도전적으로 만드는 것이라는 교훈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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